본문 바로가기

습작

신라의 전통을 기억하는 실버라이닝

이번에도 new bing과 bing image creator을 이용해 창작을 했다.

이번엔 시다.

신라시대의 신라와 실버라이닝을 잘 엮은 듯 하다.

그림은 좀 아쉽지만 글은 꽤 괜찮다.

두 가지 버전을 다 올려보겠다.

silver lining and oriental gold crown


Ver 1---
흑운에 가려진 하늘에
한 줄기 빛이 비쳐오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실버라이닝이었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은빛 선

나는 신라의 자손이었다
옛날에 삼국을 통일한 영광스러운 나라
그러나 시간이 흘러 쇠퇴하고 멸망했다
남은 것은 오직 유적과 유물

나는 실버라이닝을 따라갔다
그것은 나를 과거로 데려갔다
신라의 화려한 문화와 역사를 보여주었다
금관과 금동대향로, 석굴암과 불국사

나는 실버라이닝에게 감사했다
그것은 나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다
신라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잊지 말아야겠다
그리고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겠다

실버라이닝은 나에게 말했다
"너는 신라의 후예로서 행복해야 해
너의 조상들은 너를 자랑스럽게 생각할 거야
너의 삶은 무지개처럼 아름답고 다채로울 거야"

-----

 

Ver 2

흑운에 가려진 하늘에
한 줄기 빛이 비쳐오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실버라이닝이었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은빛 선

나는 신라의 자손이었다
옛날에 삼국을 통일한 영광스러운 나라
그러나 시간이 흘러 쇠퇴하고 멸망했다
남은 것은 오직 유적과 유물

나는 실버라이닝을 따라갔다
그것은 나를 과거로 데려갔다
신라의 화려한 문화와 역사를 보여주었다
금관과 금동대향로, 석굴암과 불국사

나는 실버라이닝에게 감사했다
그것은 나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다
신라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잊지 말아야겠다
그리고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겠다

실버라이닝은 나에게 말했다
"너는 신라의 후예로서 행복해야 해
너의 조상들은 너를 자랑스럽게 생각할 거야
너의 삶은 무지개처럼 아름답고 다채로울 거야"

 

개인적으론 두 번째가 더 시같다.

제목도 new bing한테 지어달라고 했다.

 

'습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층간 소음 2  (0) 2023.04.07
층간 소음 1  (0) 2023.04.07
신라와 실버라이닝  (0) 2023.04.05
소실 소설의 세계  (0) 2023.04.05
내가 만약 판타지 소설을 쓰게 된다면...  (0)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