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객체 = 인스턴스
class = public class로 만들어 진 class
정의 : 단 하나의 객체만을 만들기
하나의 클래스에서 메소드를 꺼내서 쓰고 싶다면, 클래스 메소드나 클래스 변수를 활용해도 된다.
이럴 경우 오버라이드 등 상속을 할 수 없게 된다.
클래스 메소드나 클래스 변수는 조상 클래스와 자손 클래스가 모두 공유해서 사용하기 때문이다.
하나의 객체만 만들고 상속도 되게 하고 싶을 때 싱글톤패턴을 쓰면 된다.
상속이 필요 없고 단 하나의 클래스만 사용한다면 클래스 메소드와 클래스 변수를 활용하면 된다.
정리
1. 간단한 프로젝트라면 한 개의 클래스에 클래스 변수와 클래스 메소드를 써도 충분하다.
2. 해당 클래스에 오버라이딩 등의 상속 특징이 필요하다면 싱글톤을 써라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입맛대로 간단하게 정리한 디자인 패턴 -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 (0) | 2022.11.27 |
---|---|
내 입맛대로 간단하게 정리한 디자인 패턴 -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 (0) | 2022.11.27 |
내 입맛대로 간단하게 정리한 디자인 패턴 - MVC(Singletone Pattern) (0) | 2022.11.27 |
파이참(2022) failed to create a virtual environment(모르겠네요ㅠ) (0) | 2022.10.28 |
코린이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DBMS 지식 (0) | 2022.10.21 |